왜냐면 그 편이 로맨틱하니까

kurosu.egloos.com

포토로그



아랑 MARK OF THE WOLVES 트로피 100% 달성! 게임


아랑전설 시리즈 10번째 작품이자 최종작(일단 현시점에서는^^)인 아랑 MOW 트로피 100% 달성했습니다.
(구)SNK 말기에 나온 작품답게 캐릭터 그래픽, 배경 그래픽, 이벤트씬 할거없이 그야말로 혼을 불사른듯한 극상의 도트 그래픽이 정말 인상적이었네요. 
캐릭터 모션도 넘나 부드럽고 과연 스트리트 파이터3와 함께 도트 그래픽 격투 게임 역사상 최고봉이라 평가받을만 하더군요.
캐릭터들도 다 매력적이고 원래부터 속편을 전제로 해서 만들어진 게임이라 엔딩들이 미완으로 끝나는게 많아 뒷이야기도 궁금해서
후속작이 나와줬음 참 좋을거같은데, 당시 제작스태프였던 오다씨(킹오파14 프로듀서)가 최근 죽기전까진 어떻게든 속편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고 그 발언 이후 있었던 인터뷰에서도 이제 어딜 가든 아랑전설 MOW2 만들라는 소리밖에 안듣는다고 속편은 꼭 만든다고 
했으니 뭐 언젠가 나오겠죠.^^

트로피 100% 달성하기 딱히 어려운 게임은 아니지만 트로피 팁 몇가지.

각캐릭터로 최종 보스 카인을 격파하고 스토리를 클리어 트로피.

최종 보스인 카인의 등장 조건은 그랜트전까지 노컨티뉴+평균 랭크 AAA이상일시인데, 이게 좀 어렵다싶으신 분은 (CPU 레벨은 1로 하고)
그랜트를 골라서 냅다(혹은 적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236+HK만 열심히 써주심 됩니다. 
혹 기 다 모이면 초필살기(236236+LK)도 날려주고.^^
그렇게 카인전까지 간 후에 일부러 진 다음 컨티뉴해서 엔딩 보고싶은 캐릭터로 엔딩을 보시면 됩니다. 
다만 정성 가득 담긴 중간 이벤트씬들 보는 재미도 무시못하니 가능하면 본캐릭터로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하시는걸 추천.^^

서바이벌 모드 완주 트로피.

마찬가지로 그랜트 고르면 누워서 떡먹기입니다.^^

온라인 매치 10연승등 멀티 관련 트로피.

저같은 경우 부스팅으로 땄지만 PS4판이랑 비타판 있으신 분은 비타판은 메인계정, PS4판은 서브계정으로 자가부스팅이 가능합니다.









덧글

  • 요르다 2018/03/07 07:21 # 답글

    여전히 트로피 근성이 뛰어나시군요. 저는 이제 러너 은퇴를ㅠㅠ
  • kurosu 2018/03/10 01:36 #

    저런.ㅠ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