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면 그 편이 로맨틱하니까

kurosu.egloos.com

포토로그



마녀와 백기병 플래티넘 달성! 미분류





플레이 타임은 34시간 15분.

플포판은 지도 100% 채우는거랑 추가 컨텐츠인 환영의 탑이 넘나 토나온다구 해서 걍 스토리만 깨면 플래라는
플삼판으로 했는데, 플삼판에두 모든 필라 개화라는 함정 카드가 하나 있어서 플탐이 꽤 나왔네요.ㅜㅜ

캐주얼 모드로 하니 레벨 노가다나 연성같은거 전혀 이용안해두 쑥쑥 진행가능해서 12장 도달+외도 마녀 3명 격파시
레벨이 40도 채 안되었는데, 모든 필라 개화 트로피때문에 연무의 빙설 개방하려구 아니마를 토나오게 모으다보니
레벨이 90으로 뻥튀기되버린.ㅂㄷㅂㄷ



참고로 아니마 노가다는 아니마 드랍 확률 높여주는 마지널 게이즈 패싯 장착하구 12장 왕국 성내 2층 필라에서 시작해서
바로 윗층으로 올라겨면 댐 푸딩이라는 몹 3마리가 쫄몹을 무한정 양산하는데, 이 쫄몹들 몰아서 잡으면서 함 됩니다.^^
이 노가다하다보면 레벨이 진짜 미친듯이 올라서 안그래도 쉽디 쉽던 겜이 더 쉬워집니다.
뭐 그래봤자 이후 남은 챕터는 2개밖에 없지만.

연무의 비설 개방하려면 아니마가 333개가 필요하니 아니마는 딴데 쓰지말구 쟁여두는걸 추천.
(전 모르고 패싯이랑 토치카 사는데 다 써버린ㅜㅜ)

그외 다른 트로피들은 걍 스토리 따라가다보면 다 자연스럽게 따지구요.

암튼 막판에 아니마 모은다구 고생 좀 하긴 했지만 플삼으로 한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던거같네요.
솔직히 이 게임 액션 파트가 빈말로도 잼있다구 하기 힘든지라 이걸로 환영의 탑 100층 등반이라니 걍 상상만 해두
토나오는. ㄷㄷㄷ

대신 스토리는 정말 재밌었구요. 라스트의 긍정 5콤보 연출도 넘 좋았구.
진엔딩은 뭐 그렇다쳐두 배드 엔딩이 왜 배드 엔딩인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같은 라이터(겸디렉터) 작품인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도 넘 기대되네요.
요건 마녀와 백기병과는 달리 게임성도 꽤 출중하다고 하는거같던데. 아마도.









Energy Cycle, Energy Balance 플래티넘 달성! 게임





유럽 플슨에서 에너지 3종 세트 번들로 싸게 팔길래 간만에 보양식 맛나게 먹었습니다.^^
당근 3개 다 10분대 보양식인줄 알았는데, 밸런스가 의외로 오래 걸리더군요. 밸런스에두 스킵 버그같은 것 좀 넣어주지.

그나저나 유럽 플슨이 세일도 완전 빵빵하게 하구 카드 결제두 되서 넘 좋은데, 언어 지원 정보를 알 수가 없다는게 문제네요.
북미판이 한국어 지원하면 유럽판두 똑같이 한국어 지원해주려나요.


전국바사라 HD 컬렉션 플래티넘 달성! 게임







플레이 타임은 전국 BASARA HD+전국 BASARA 2 HD&+국 BASARA 2 영웅외전 세 게임 다 합산해서 총 315시간 나왔네요.ㄷㄷㄷ

사실 이 HD 컬렉션엔 모든 무장 레벨 MAX&전장 해방이라는 공식 치트키가 구비되어 있어서 이걸 이용하면 플레이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지라 솔까말 1, 2, 2 영웅외전 세 게임 다 합쳐두 플탐이 100시간이 안되는데, 그노무 시리즈 전통의
Thank you for playing(플레이 타임 100시간) 트로피땜시.ㅂㄷㅂㄷ

특히 1같은 경우 아무래도 시리즈 첫작품이다보니 무장 수도 글코 볼륨 자체가 그닥 큰 편이 아니어서 못해도 25시간정도면
트로피는 물론 게임 내 컨텐츠들을 모조리 뽕을 뽑고도 남는데, 100시간 트로피를 넣은건 넘나 가혹했던거같은.ㅠㅠ

다른 시리즈들은 다 게임내에서 플레이 타임이 확인 가능한데, 이 게임만 유일하게 플탐이 표시되지 않아서 100시간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갸늠이 안되는 것두 개답답했구.ㅂㄷㅂㄷ
세이브 파일에 세 게임 합산 플탐이 나오긴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참고가 안되거든요.ㅜㅜ

참고로 플레이 타임 100시간은 합전에서 경과한 시간 가지고만 채워야하는데, 추천 방치 스테이지는 스리아게하라 추격전.
첨에 다테 마사무네만 잡구 진행 안하면 적병들이 안나와서 안심하구 방치해둘 수 있는지라.^^(클리어까지 해야 플탐에 반영됨)



2는 플레이 타임은 24시간 나왔는데, 바사라 시리즈중 아니 모든 무쌍류 게임들 통틀어서도 플래티넘 난이도가 젤루 쉬운 겜이
아닐까 싶습니다.

플레이 타임 100시간은 물론이구 모든 무구&아이템 모으기 트로피조차도 없어서 그냥 트로피만 노리고 플레이한다면
플래티넘까지 10시간도 안걸릴듯.

전 트로피랑은 상관없는 스토리 모드도 다 클리어해서 20시간 넘게 나온거구.

근데 솔직히 스토리 모드를 제낀다는건 이 게임의 재미의 반이상을 허공에 날려버리는 셈이나 마찬가지인지라 가능하면
스토리 모드까지 플레이하시는걸 추천드리지만요.^^

2 영웅외전은 볼륨도 세 작품중 최고구 트로피도 할게 디게 많긴 한데, 2P 꼼수 잘 활용하면서 하면 플탐 대폭 단축 가능.

또, 2랑 영웅외전은 서로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는지라 만약 2에서 캐릭터들 천하통일을 다 끝냈다면 영웅외전에선
추가 캐릭터들만 마저 천하통일해주면 관련 트로피가 따지는등 세이브가 공유되는거 적절히 활용해주면 플탐 대폭 단축 가능.
(다만 모든 합전 클리어 트로피는 영웅외전에서 클리어한 스테이지만 카운트되니 주의)



그래봤자 100시간 트로피때문에 총 플레이 시간은 100시간이지만.ㅂㄷㅂㄷ

이것두 스토리 모드에 트로피는 안붙어있지만 수가 적은만큼(메인 3명+외전 5명) 그 스토리 하나 하나가 워낙 재밌구 완성도 높게
잘 뽑혀나와서 플레이를 강추드립니다.

특히 오이치랑 유키무라 스토리는 시리즈 통틀어서 역대급 스토리였던거같은.^^

암튼 방치플레이 하난 진짜 역대급으로 신나게 돌렸던 게임들이었던거같은데, 뭐 그 부분까지 감안하더라두 재밌게
잘 즐긴거같습니다.

액션 겜으로서의 재미는 후속작이자 제 인생액숀겜인 3&연, 4&황에 턱없이 못미치지만 그래도 명색이 액션명가 캡콤제 게임이라
기본적인 손맛과 재미는 보장하는 게임들이었구 시리즈 팬으로서 3 이전 캐릭터들이랑 스토리 보는 맛두 넘 좋았구요.^^

사실 이 고전작들을 잡은 가장 큰 이유가 3 이전 이야기가 넘 궁금해서였는데, 이 부분은 굉장히 만족스러웠네요.

근데 이후 작품들이 시리어스/개그 비율이 한 70/30(3는 90/10^^)정도 된다면 요 HD 컬렉션은 시리어스/개그(바카게) 비율이
30/70정도 되는거같은.^^

이제 전국 바사라 시리즈도 하다가 숨넘어가게 재밌어서 꽁꽁 아껴둔(+플삼판도 구입한^^) 4 스메라기랑 사나다 유키무라전만
남은 상태인데, 넘나 애정하는 시리즈인지라 신작 소식 좀 들렸음 좋겠습니다.ㅜㅜ
배틀파티같은 모바일겜말구.^^










1 2 3 4 5 6 7 8 9 10 다음